Welcome, YuGuides. I'm a Korean CODA and mother raising a lovely GODA, here to guide you through Korean Sign Language and Deaf culture—bridging the worlds I know best.
저의 첫 책, 〈그 집의 언어〉 펀딩이 시작되었습니다! ⠀ 집에서는 수어로, 밖에서는 한국어로. 어린 시절 두 세계 사이를 바쁘게 오가며 부모님의 목소리가 되어온 저의 오랜 기록을 세상 밖으로 꺼냈습니다. ⠀ 이름을 제대로 부르지 못해도, 아이의 심장 소리를 들을 수 없어도, 그 안에 담긴 사랑만큼은 누구보다 선명할 수 있을까요. ⠀ 코다(CODA)의 삶을 담담하게 눌러 썼지만, 사실 이 책은 어떤 경계에서든 갈피를 잃어본 적 있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농인 부모님께 물려받은 다정한 감각들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요. ⠀ 4월 20일 장애인의 날 출간을 앞두고, 펀딩 기간에만 드리는 굿즈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 ⠀ 📅 펀딩 기간 : 4월 1일 ~ 4월 14일 📖 출간 예정일 : 4월 20일
얼마 전 9월, 선선하고 따듯한 날에 체리가 엄마의 품에서 편안하게 떠났습니다.
15년간 청각장애인 보조견으로 살아온 체리, 그리고 그 곁에서 행복했던 우리 가족 체리를 보내는 게 너무너무 힘들고 아팠지만, 체리가 우리 가족에게 줬던 행복들을 기억하며 함께했던 그 시간들이 모두 체리에게 행복한 기억으로 남았기를 그곳에서 편안하기를 아프지 않기를 너무 외롭지 않기를 바라며 마지막 인사를 나눴습니다.
이 이야기를 어떻게 전해야 할지 이 글을 써야 할지 말아야 할지 몇 번을 쓰고 지우고 고민하다가 체리의 안부를 물어봐 주시는 분들께 소식을 전하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되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보청견 체리의 브이로그를 보고 체리에게 많은 응원의 댓글을 전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유손생
저의 첫 책, 〈그 집의 언어〉 펀딩이 시작되었습니다!
⠀
집에서는 수어로, 밖에서는 한국어로.
어린 시절 두 세계 사이를 바쁘게 오가며 부모님의 목소리가 되어온 저의 오랜 기록을 세상 밖으로 꺼냈습니다.
⠀
이름을 제대로 부르지 못해도,
아이의 심장 소리를 들을 수 없어도,
그 안에 담긴 사랑만큼은 누구보다 선명할 수 있을까요.
⠀
코다(CODA)의 삶을 담담하게 눌러 썼지만,
사실 이 책은 어떤 경계에서든 갈피를 잃어본 적 있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농인 부모님께 물려받은 다정한 감각들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요.
⠀
4월 20일 장애인의 날 출간을 앞두고,
펀딩 기간에만 드리는 굿즈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
⠀
📅 펀딩 기간 : 4월 1일 ~ 4월 14일
📖 출간 예정일 : 4월 20일
🔗 펀딩 링크 : www.aladin.co.kr/m/bookfund/view.aspx?pid=2800&utm…
2 months ago | [YT] | 123
View 10 replies
유손생
안녕하세요-!
커뮤니티로 인사드리는건 정말 오랜만입니다 :)
지난 4월, 벚꽃이 유난히 예쁜 날
뱃속에 단단히 자리 잡은 아가 천사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아가의 뱃속 이름은 쿠키예요. 남편과 저의 이름 끝을 따서 지었는데,
뱃속에서 달콤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어요.
저는 임신 7주 차부터 지금까지 눈물이 앞을 가리는 입덧을 계속하고 있지만
주변 분들의 배려와 사랑 덕분에 쿠키와 저의 건강 지키면서 행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좁은 뱃속에서 하루하루 자라나는 쿠키를 보며 신비롭고 경이로운 생명이
내 배 속에 있다는 사실이 아직도 믿기지 않지만
주어진 이 시간 남편과 함께 슬기롭고 멋지게 보내보려 합니다.
이제 유손생 채널에 식구가 한 명 더 늘었네요.
멋쟁이 이모 삼촌들~! 크리스마스에 만나요-! 호호 🎄🎁🍪
1 year ago | [YT] | 42
View 6 replies
유손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랜시간 공백기를 기다려주신 유손생 구독자 여러분께
굉@장@한 *특급 콜라보*로 컴백 인사드리려고 해요!
11월 11일! 이번주 금요일! 오후 7시!
광희X유손생 특급 콜라보 영상이 공개됩니다!
수어를 배우러 유손생을 찾아온 광희! 둘에게 어떤 일이 있었을지!?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그럼 금요일에 만나요 뿅!
3 years ago | [YT] | 121
View 10 replies
유손생
안녕하세요! 유손생이에오🙂🤎
정말 오랜만의 커뮤니티네요🤍✨✨
오늘부터 설 명절 시작이에요!
이번 설에도 코로나 때문에 많은 식구들이 모여 왁자지껄 즐기기는 어렵지만
가족들과 기쁘고 행복한 시간들로 복 가득 가득 채우는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의 2022년의 첫 달은 욕심내어 벌여놓은 일들을 차곡차곡 정리하느라 정말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어요. 그래도 1월간 여러분들과 안부 나눌 겸 제가 조금씩 찍어놓은 일상들을 모아 1월 월간 유손생(?)으로 업로드 예정입니다. 많 관 부~
올해 채널의 구성과 컨텐츠와 관련하여 여러 변화들을 시도해보려고해요. 무엇보다 구독자분들의 의견이 저에게는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기획할 예정입니다.
유손생채널에서 기대하는! 기다리는 컨텐츠가 있다면!!? 이 곳 댓글에 자유롭게 의견 달아주세요!!
구독자분들의 소중한 의견들 참고하여 좋은 컨텐츠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댓글로 메시지로 힘주시는 구독자분들 감사해요! 저 또한 좋은 영향력을 주는 채널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years ago | [YT] | 42
View 7 replies
유손생
안녕하세요 유손생입니다.
오늘 카카오톡같이가치 수어기브티콘이 오픈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 16분께서 함께 수어기브티콘을 만드셨는데요.
이모티콘이 판매될 때마다 총 5개의 수어 · 청각장애 관련 사업에 1,000원이 기부되고, 해당 모금함(아래 링크)에 응원과 댓글만 남겨도 기부가 됩니다.
코다 유손생이 함께하는 코다코리아는 모금을 통해 코다를 연구하고 코다의 사회적 역할과 가능성을 알리는 일에 사용됩니다.
모금처 중 하나인 청음복지관에서도 코다 사업을 진행하고요 핸드스피크는 농문화를 예술에 담아내는 컨텐츠 제작을 하고, 삼성소리샘복지관은 청각장애 학생을 위한 역사교육을 합니다. (사)사랑의 달팽이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청기 교체 사업을 지원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매 + 댓글 + 공유로 수어 기브티콘과 더불어 반짝반짝 빛날 코다 그리고 멋진 도약을 앞두고 있는 코다코리아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브티콘 이벤트 기간 : 21.12.13(월) ~ 22.01.12 오전 10시
🤟기브티콘 보러가기 kko.to/2021_give-ticon
🎀모금함 링크 together.kakao.com/fundraisings/93006
4 years ago (edited) | [YT] | 49
View 9 replies
유손생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유손생입니다.
얼마 전 9월, 선선하고 따듯한 날에 체리가 엄마의 품에서 편안하게 떠났습니다.
15년간 청각장애인 보조견으로 살아온 체리, 그리고 그 곁에서 행복했던 우리 가족 체리를 보내는 게 너무너무 힘들고 아팠지만, 체리가 우리 가족에게 줬던 행복들을 기억하며 함께했던 그 시간들이 모두 체리에게 행복한 기억으로 남았기를 그곳에서 편안하기를 아프지 않기를 너무 외롭지 않기를 바라며 마지막 인사를 나눴습니다.
이 이야기를 어떻게 전해야 할지 이 글을 써야 할지 말아야 할지 몇 번을 쓰고 지우고 고민하다가 체리의 안부를 물어봐 주시는 분들께 소식을 전하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되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보청견 체리의 브이로그를 보고 체리에게 많은 응원의 댓글을 전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4 years ago (edited) | [YT] | 93
View 5 replies
유손생
손생이 구독자 여러부운~💙
3주만인가요...!!
벌써 6월이 지나 7월에 가까워지고 있어요
하... 일주일 뒤면 7월이래요😱
조만간 여러분들이 오래 기다려주셨던 수어노래
🌌𝔅𝔩𝔲𝔢𝔪𝔦𝔫𝔤 🌌 이 업로드 될 예정이에요
오랫동안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셨고,
기다려주신 수어노래인데요.
이제 막바지 편집작업만 마치고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블루밍에 이어 7월 초에는 기초수어문법 영상이 올라올거에요
수어공부하시는 구독자분들~~ 슬슬 준비하세요~
유손생 종이 땡땡땡 울렸슴다👩🏼🏫👩🏼🏫👩🏼🏫
어서모이십시오 유손생이 구독자분들을 기다립니다!
짧게나마 만나서 반가웠어요
조만간 블루밍으로 만나요💙
5 years ago (edited) | [YT] | 46
View 6 replies
유손생
안녕하세요 유손생입니다.
다가오는 6월 3일은 #농인의날 입니다.
조선농아협회가 설립된 1946년 6월, 그리고 귀의 모양을 형상화한 숫자 3
6월3일 농인의 날을 함께 축하해주세요
농인의 날을 맞이하여 여러분들과 #농인의날챌린지 를 함께 해볼까 합니다.
🥑챌린지참여방법🥑
1️⃣ 아래의 이미지를 캡쳐하여 인스타그램게시글/스토리를 작성한다.
2️⃣ 해시태그 #농인의날 #유손생
3️⃣ 업로드시, 릴레이로 게시글을 업로드할 친구 2명을 @태그한다.
🧸 SNS를 하지 않는 구독자분🧸들은 카카오톡 프로필로 참여해주세요!
아래의 이미지를 프로필사진으로 지정한뒤
캡쳐해서 sonnim_yu@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제가 꼭 확인해서 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참여로 농인의날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5 years ago | [YT] | 73
View 0 replies
유손생
💖유손생 구독자 여러분💖
오늘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오늘은 바로 유손생 채널을 시작한지 💛1년💛 되는 날이에요!
작년 2020.05.13에 첫 영상을 올렸었는데요
첫 영상부터 지금까지 함께해주신 구독자분들께
가장 먼저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처음 유튜브를 시작할 때, 걱정과 두려움의 마음으로
"6개월만 해보자!" 라는 다짐을 했었는데..
벌써 1년이 되었네요
저는 오늘 그동안의 영상을 되돌아보며 자축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오늘 촬영한 [유손생 1주년 vlog] 는 내일 금요일 오후에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오늘 너무 신기하게 촬영하면서 구독자 3천명이 되었어요 후!하!후!하!
작년의 첫번째 구독자님부터 오늘 만난 3000번째 구독자님까지
모두 반갑고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유손생 채널 같이 채워가봅시다♥
토요일에 만나요 여러분♡
5 years ago (edited) | [YT] | 66
View 14 replies
유손생
손생이 구독자분덜
한달만의 커뮤니티네요
모두 아픈 곳 없이 행복하게 잘 지내고 계시죠?🥰
저~ 오늘~ 다음주에 업로드 될 영상 자랑하려고 왔어유
저번주말은 코로나때문에 #강제집콕 하시느라
유손생 영상 정주행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그만큼 질문댓글도 많았는데요
그래서 다음주 월요일에는!! 수어질문 Q&A 영상이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후! 하! 후! 하!
여러분들 질문에 도움드리고 싶어서 정말 열심히 촬영했는데 편집하면서보니까 내용들이 조금 어려운 것 같기도 하구요....?
그래도 수어공부하시는 분들은 꼭 알아야할 내용들이니까요! 건강하게 주말 잘 보내시고 담주 월요일날 봐요!
Q&A내용들 몇가지 적어두고 도망갈게요
1. 수화? 수어? 어떤게 맞나요
2. 농인과 청인이 뭔가요
3. 수어문법 알려주세요
4. 한국수어사전에 없는 단어가 많아요
5. 수어 동음이의어
6. 수어 ㅏ와 ㅑ 랑 숫자 1, 2 를 어떻게 구별하나요
7. 수화는 수화로 어떻게하나요?
8. 수어배울때 거울모드? 좌우반전?
9. 수어 잘하는 법!
5 years ago (edited) | [YT] | 37
View 6 replies
Lo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