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픔주는클로입니다. 🤠
● 클래시로얄 관련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하루가 지나면 삭제될 로얄TV 리플레이 중에서
[경기력, 교육적, 신선함, 재미, 매력] 등을 기준으로,
소장 가치가 높은 경기들을 선별해서 채널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이 채널은 보다 다양한 덱을 소개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랭커분들이 사용하는 덱들은 다 그덱이 그덱이기에..
픽률이 낮은(버림 받은)/ 본 지 오래된 카드들이 등장하는 경기는,
경기력이 조금 떨어지더라도 희소성이 있어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카드로 구성된 덱들과 경기의 소개는,
카드렙이 낮은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겁니다.
● 섬네일의 하얀색 제목들도 엄중히 선별된 경기입니다만,
노란색 제목들은 보다 재밌거나, 월등한 경기력, 희귀한 경기 양상 등
수많은 경기들 중에서도 가치가 높아서 꼭 보시길 추천하는 영상들입니다.
(재생목록에 분리되어 있습니다.)
▼채널 탄생 비화▼
랭커분들은 승리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검증된 몇가지 좋은 덱들만 쓰게 되고,
그에 따라 비슷한 경기 흐름이 나오는 경우가 엄청 많습니다.
(비슷한 실력으로 항상 그 덱들끼리 승부를 하기 때문에..😢)
시즌 말이 될수록 수비적/신중한 경기 때문에,
경기력은 높아지지만, 게임 내용이 지루해지는 경우도 종종 있지요.
그래서 저는 로얄TV를 모두 시청하게 되면,
가끔 시간을 낭비했다고 생각할 때가 있었습니다.
본 경기 또 본 것 같고.. 시즌마다 제발 그만 봤으면 하는 덱들을 계속 보게 되고..
'누가 좀 재밌고 유익하고 신선한 경기만 선별해서 보여줬으면 좋겠는데..'
..라고 생각하다가 못 찾았고, 결국엔 제가 직접 채널을 만들게 됐습니다.
매일 평균 18개 정도의 경기를 보고 있는 바람에,
저는 현재 지구에서 로얄TV를 가장 많이 본 사람이 됐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저를 믿고 채널을 이용해주세요. 🙂)
모두 즐겁게 클로해요!
감사합니다.🤠
아픔주는클로
안녕하세요. 아픔주는클로입니다. 🤠
약 4년 간의 채널 여정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클로를 접어야겠다고 생각할 때가 종종 있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재미 없어서 접는 게 아니라,
너무 재밌어서 접으려고 했던 적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요즘에는 여가 시간이 부족해져서
새벽에야 겨우 클로를 하게 되는데..
한 번 시작하면 어느새 날이 밝아지곤 했네요.🤐
(인생 게임이 이렇게 무섭네요..)
저처럼 로얄TV를 즐겨보는 분들께서
시간을 아꼈으면 하는 마음에서 채널을 시작하게 되었지만,
이제는 차츰 채널을 이용해주시는 분들이 적어지는 시점이
온 것 같아서.. 제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이 채널을
운영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작년에 클로 붐이 왔을 때처럼
다시 호황기가 찾아올 수도 있겠지만,
그런 걸 떠나서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워진
상황이기도 해서, 이제는 채널 운영을 마치려고 해요. 🙂
안타깝게도 제가 채널 운영에 바치는 시간에 비해
경제적으로 흑자가 났던 적이 그동안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
물론 돈을 벌 목적으로 채널을 만들었던 게 아니라서,
소소한 용돈 벌이라도 할 수 있다면 다행으로 여겼지만..
이런 생활이 4년이나 누적되니까,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워졌네요.
본업에 좀 더 시간을 투자했었어야 했는데,
채널이 성장하고 많은 분들이 이용해주셔서..
감사한 마음도 들고, 자부심도 생겨서
여태까지 힘들어도 채널을 놓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저는,
4년 전의 일상으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은 다시 재밌어지고,
반면에 채널 이용자 수는 적어지고..
클래시로얄과 채널을 마무리 할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이 아닐까? 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채널에는 현재 약 2천여 개의 경기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경기를 박물관처럼 남겨둘지, 비공개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비공개를 한다고 해도, 넉넉하게 2달 후에 할 예정입니다.
혹시 필요한 경기들이 있으시다면
미리 저장을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채널이 뭐가 예쁘다고 매달 멤버십 유지해주시는
고마운 회원분들을 비롯하여 많은 구독자분들,
시청자분들께 그동안 감사했다는 마음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클로 계정마다 아껴둔 재화가 아깝기도 해서,
며칠 동안은 펑펑 쓰면서(!)
남은 클로 여정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향후, 이 채널이 다른 콘텐츠를 하는 채널이 될지..
아니면 박물관이 될지.. 그냥 삭제가 될지는
아직도 결정이 안 났네요. 천천히 고민해 보겠습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더 많았지만,
여기서 줄이려고 합니다.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네요.
모두들 건강 잘 보살피시고,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클로에 대해
고민하고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진심으로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3 months ago | [YT] | 857
View 386 replies
아픔주는클로
안녕하세요. 아픔주는클로입니다. 🤠
섬네일 디자인 변경에 대해서
의견을 여쭙고자 글 남깁니다.
다들 어렴풋이 느끼고 계시겠지만,
진화 카드 일러스트는 너무 화려하고 복잡해서
무슨 카드인지 한 눈에 파악이 안 될 때가 있고..
히어로 카드는 디자인이 너무 구리고
노란색이 확 튀어서, 다른 카드들과 어울리지 않고
보기도 안 좋습니다.
저는 매일 섬네일을 만들고 나면,
섬네일 디자인이 너무 지저분해서
이게 대체 무슨 덱인지 한 번에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초창기 시절 버전으로
섬네일을 바꾸려고 합니다.
섬네일 디자인을 바꿨던 건..
진화 버전 나오고, 유저들이 아직 진화 카드가
다 수집이 안 되었을 때, 일반 카드와의 구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어서 현재 상태로 바뀐 것인데요.
지금은 거의 진화 카드 2개 확정이고,
앞으로도 진화/히어로는 3개 확정일 테니..
좀더 보기 편한 예전 버전으로 돌아가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물론 구분을 위해서
진화와 히어로 카드는 인게임처럼
덱의 상단 왼쪽에 3개 나란히 놓고,
카드 위쪽에는 보라색, 노란색으로
살짝 추가 표시만 해서 깔끔하게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진화와 히어로가 나올 텐데,
섬네일 지저분한 것 때문에 고민이 되네요.
변경할 스타일의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3 months ago | [YT] | 73
View 31 replies
아픔주는클로
여러분들의 경험상,
클로를 하면서 가장 이상적이었던
평균 엘릭서 구간은 어디입니까? 🤠
(4.1이상은 투표수가 적을 것 같아서 제외했습니다)
3 months ago | [YT] | 18
View 25 replies
아픔주는클로
안녕하세요. 아픔주는클로입니다. 🤠
영상은 앞으로 (11:30), (18:30) 이 시간에
예약 영상으로 업로드 됩니다.
그리고 달아주신 댓글에 대한 답글은
아마 저녁~ 밤 사이에 일괄적으로
달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일하는 환경에 변화가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채널 관리하는 시간을
조정해야 해서 그렇습니다.
그날 달린 댓글은
대부분 그날 답변 드릴 겁니다.
좀 늦어지는 것뿐입니다.
혹시 불편하신 분이 계실까봐
이렇게 안내 말씀 드립니다.
넓은 마음으로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4 months ago (edited) | [YT] | 41
View 6 replies
아픔주는클로
대체 무슨 생각이지? 슈퍼셀.. 😐
7 months ago | [YT] | 171
View 46 replies
아픔주는클로
5성에서 이런 게 뜬다고?
제발 거짓말이라고 해줘..
5성 모션과 색상, 사운드에 심장이 두근거리다가,
이거 뜨고 1분을 멍하게 있었음..😐........
8 months ago (edited) | [YT] | 209
View 65 replies
아픔주는클로
다음 중, 가장 재밌어질 것 같은 진화 카드는?
9 months ago | [YT] | 61
View 88 replies
아픔주는클로
안녕하세요. 아픔주는클로입니다. 🤠
최근 빅덱 서열 정리 영상 때문에, 여러 질책과 조언을 듣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상황이 있어서, 영상이 그렇게 만들어진 건데..
오해를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빅덱의 기준을 영상에서 따로 설정한 제 책임도 큽니다.
자세한 건, 빅덱 서열 영상의 고정 댓글로 설명을 적어놨습니다.
양해를 해주신다면, 영상을 가급적 남겨두려고 했으나..
나중에 초보분들이 빅덱에 대한 개념을 오해할 수 있는 여지가 큰 바,
또한 영상에 의문을 가지신 분들의 댓글에 답글을 적어드렸는데
아직 확인하지 않으신 분들도 있을 것도 참고해서..
빅덱 서열 영상은 월요일 저녁에 비공개로 돌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오해와 혼란, 불편한 영상을 보여드리게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사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고정 댓글의 글이 긴 관계로..
시간이 되실 때 한번 읽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10 months ago | [YT] | 91
View 52 replies
아픔주는클로
혹시 저의 상황과 같은 분 계신가요? 🤠
제가 사는 곳은 오래된 아파트인데..
인터넷은 lg헬로비전 사용중이고..
회선은 100mb만 깔려 있어서
그 이상은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문제는 밤 8시~ 12시 사이에
해외에 서버가 있는 사이트, 게임은 먹통이 된다는 건데..
일단 클래시로얄은 할 수가 없고(해외에 서버가 있는 거 맞죠?)
알리익스프레스도 렉이 엄청 걸리거나 화면이 안 넘어갑니다.
국내 서버의 사이트들은 그럭저럭 괜찮은 것 같습니다.
처음엔 아파트 주민분들께서 퇴근하시고
인터넷 사용량이 늘어서 그런 거라 생각했습니다만..
이 이론대로라면 국내 서버 사이트들도 같이 느려져야 하는데,
해외 서버 사이트들만 느려집니다.
검색을 해보니, 공유기나 모뎀 교환..
공급업체에서 송수신 재설정? 뭐 그런 조치를 하게 된다는데
별 효과는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연락을 할까 말까 고민 중입니다.
혹시 같은 문제를 겪고 있거나, 해결하신 분들 계신가요? 🙂
10 months ago | [YT] | 81
View 54 replies
아픔주는클로
슈퍼셀 클로 공식 채널의 쇼츠만 보고, 게시물은 못 봤었는데..
게시물을 뒤늦게 확인하니, 역시 '걸어다니는 무언가'가 맞았다.
(기사나 로보트 같은 건 줄 알았는데.. 뭔가 판타지 소설 속 깡통 캐릭터 같은;;)
용광로가 진화가 되었다고 해서, 갑자기 걸어다니는 설정은 아무래도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아마도 리워크와 진화가 함께 진행된 건 아닐까 싶기도 하고..😱
한편,
슈퍼셀 클로 공식 채널에서는 쇼츠 영상에 '진화'라는 표현을 하지 않았지만..
한국 공식 채널에서는 '진화'라는 표현을 명확하게 했다.
한국 공식도 나처럼 진화 카드라고 속은 것일 수도 있고..
그래도 공식 채널인데 허위 정보를 알려줄까 싶기도 하고..
만약 한국 공식도 속은 거라면..
용광로 진화가 아니라, 정말 새 카드일 수도 있는 거다.
너무 헷갈리는 와중인데..
그냥 깔끔하게 용광로 진화였으면 좋겠다. 🤠
(혹시, 진화 용광로와 새 카드가 동시에 나오는 것일지도?)
10 months ago (edited) | [YT] | 93
View 38 replies
Load more